(2017년1·2월호)더웨딩_WATCH chopard(가), Year of the Rooster정유년 2017이 시작되면서 쇼파드는 L.U.C XP 모델을 통해 동양인의 십이간지를 표현한 차이니즈 조디악 컬렉션(Chinese Zodiac)을 발표한다.

2017. 1. 20. 19:35예물·명품/시계

WATCH chopard

 

 Year of the Rooster

정유년 2017이 시작되면서 쇼파드는 L.U.C XP 모델을 통해 동양인의 십이간지를 표현한 차이니즈 조디악 컬렉션(Chinese Zodiac)을 발표한다. 정유년 닭의 해를 기념하여 우루시의 옻칠 다이얼을 수놓은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최고의 시계 기술과 전통 기법을
이어오고 있는 장인의 손길로
완성된 쇼파드의 L.U.C XP Urshi
Year of the Rooster.

 

 

 

 2017 정유년의 시작을 기념하다
쇼파드는 매년 L.U.C XP 차이니즈 조디악 한정판을 선보이기 위해 스위스, 중국, 그리고 일본 문화를 도입한다. 스위스는 쇼파드 매뉴팩처와 울트라씬 무브먼트 및 뛰어난 피니싱을 자랑하는 L.U.C XP 모델을, 일본은 나전 마르케트리(marquetry, 상감세공기업)로 장식하는 옻칠전문기술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중국은 새롭게 선보이는 L.U.C 우루시-닭의 해 기념 에디션 다이얼의 닭 문양을 통해 그 문화를 소개한다.

 동양적 기법을 통해 특별한 시계를 완성하다
우루시를 통한 동양적인 전통 기법은 쇼파드가 선보이는 L.U.C 시계의 스위스의 고급스러움과 잘 어우러진다. 이 특별한 다이얼은 L.U.C XP 케이스에 장착된다. 섬세한 베젤과 얇은 두께, 그리고 절제된 사이즈는 일본 공예 마스터의 예술적 결과물을 훌륭히 돋보이게 한다. 또한 무브먼트 L.U.C 96.17-L를 탑재하여 그 우수성을 강화하였다. 이 오뜨 오롤로지(Haute Horlogerie)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는 마이크로 로터의 사용으로 굉장히 얇으며, 이는 22캐럿 골드 소재로 전체적인 무브먼트에 통합되어 얇은 두께를 만드는 데 일조하였다. 두 개의 배럴로 지속적인 65시간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이 칼리버는 최고 수준의 미적인 퀄러티 수준에 따라 피니싱되었다. 비스듬하게 광택이 빛나는 챔퍼와 윤기흐르는 스크루, 꼬뜨 드 제네브 장식을 적용한 브리지와 더불어 이모두는 오랜 시간에 꼭 맞춰진 디맨딩 전략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태도에 의해 바로 미적, 그리고 상징적 수준 두 가지 모두에서 최고를 만들고자 하는 쇼파드 매뉴팩처가 운영되는 것이다. 또한 이 L.U.C 컬렉션
시계에는 수작업으로 바느질한 블랙 악어가죽 스트랩을 적용하여 그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88pcs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정교하고 섬세한 장인의 손길로 완성되는 L.U.C 우루시 다이얼의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