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edding iSSUE / 티파니 Tiffany & Co., 반클리프 아펠, 이태리 하이주얼리 다미아니, 주얼리 명가 쇼파드, 명품 주얼리 브랜드 그라프 / (2017년5·6월호)더웨딩잡지

2017. 5. 19. 14:49예물·명품

The Wedding iSSUE

 

 

 

 

 Tiffany & Co.

세계적인 럭셔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티파니 하드웨어™ 컬렉션’을 제안한다. 2017년 5월 새롭게 선보이는 티파니 하드웨어 컬렉션은 ‘나를 돋보이게 할 단 하나의 주얼리’를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주얼리이다.

 

 

 

 

지난 3월 30일 18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티파니가 뉴욕 도시와 우아함과 강인함을 갖춘 현대 여성에게 영감을 얻어 탄생한 티파니의 새로운 컬렉션, 티파니 하드웨어™ (Tiffany HardWear™)를 국내 첫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 뉴욕의 거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구조물과 오브제를 디자인에 담은 하드웨어 컬렉션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었던 행사장에는 여배우 한예슬, 수현, 유인영을 비롯하여 힙합 뮤지션 그레이와 로꼬가 참석하여 티파니의 새로운 컬렉션에 경이감과 찬사를 감추지 못했다.


지성과 진정성을 지닌 현대 여성의 자신감과 아름다움을 표현해주는 티파니 하드웨어 컬렉션은 볼드하고 대담한 디자인으로 목걸이, 귀걸이, 브레이슬릿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화이트 골드, 옐로 골드 그리고 실버 등 다채로운 소재로 선보인다. 이 시대 최고의 엔터테이너이며 뮤지션의
아이콘인 레이디 가가를 뮤즈로 선보이는 티파니 하드웨어 컬렉션은 하이패션과 스트리트 스타일이 결합된 독창성으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1 티파니 하드웨어 컬렉션의 뮤즈인 레이디 가가. 2 티파니 하드웨어 컬렉션에 참석한 여배우 한예슬. 3 볼과 자물쇠가 장식된 18k옐로 골드 체인링크, 원하는 스타일링에 따라 여러번 감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티파니 하드웨어 체인 랩 네크리스. 4 점차적으로 볼드해지는 18k 옐로 골드 체인링크로 이루어진 티파니 하드웨어 그레듀 에이티드 링크 네크리스. 5 캠페인 영상에서 레이디 가가가 착용한 18k 옐로 골드 트리플 그롭 이어링.

 

 

 

 

 

 

 

◆◆◆

 

 

 

 

 

 

 

 

 

 

 

DAMINI
100년 전통의 이태리 하이주얼리 다미아니가 ‘에모지오니 컬렉션’을 새롭게 런칭했다. 에모지오니 컬렉션은 이태리 장인들의 독창적인 기술을 혁신적인 스타일과 접목하여 예술적으로 표현한 마스터피스이다.
독특한 다이아몬드 세팅은 꽃잎과 잎을 디테일하게 표현하였으며, 다이아몬드의 마르퀴즈 컷과 라운드 컷을 가장 돋보이게 표현한 세팅은 여러 개의 작은 다이아몬드가 메인 다이아몬드를 감싸도록 설계해 중앙에 놓인 다이아몬드가 더욱 빛나도록 디자인되었다. 에모지오니 컬렉션은 다이아몬드의 찬란한 빛과 완성도를 더욱 강조하고 있어, 클래식하고 우아한 멋이 더욱 돋보인다.

 

 

 

 

1,3 다이아몬드의 마르퀴즈 컷과 라운드 컷을 가장 돋보이게 표현한 세팅으로 클래식하고 우아함 멋을 돋보이게 해주는 반지와 귀걸이. 2 이태리 장인의 독보적인 다이아몬드 세공 기술과 가치를 담은 에모지오니 컬렉션.

 

 

 

 

 

 

 

 

 

◆◆◆

 

 

 

 

 

 

 

 

 

CHOPARD
157년 전통의 스위스 시계 및 주얼리 명가 쇼파드(Chopard)가 세계적인 슈퍼스타 리한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한나♥쇼파드 컬렉션을
선보인다. 리한나는 강렬하고 모던한 패션으로 유명한 스타일 아이콘으로 리한나♥쇼파드 컬렉션에 그녀의 독특한 비전과 정신을 담아냈다.
리한나와 쇼파드 공동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캐롤라인 슈펠레가 함께 창의력과 열정으로 협력한 리한나♥쇼파드 컬렉션은 도시적인 세련미과 고전적인 우아함이 조화를 이루는 오뜨 조알러리와 조알러리 컬렉션으로 만날 수 있다.

1 리한나의 강인함과 자신감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판 리한나♥쇼파드 조알러리 컬렉션. 미니멀한 기하학 형태, 군더더기 없는 라인 등을 특징으로 한다. 프로스티 로즈 골드 큐브가 리한나가 직접 고른 정글 그린 컬러의 세라믹 소재 블록과 연결되어 선형의 직사각형 모티브를 이룬다. 18 캐럿 페어마인드 로즈 골드로 만든 9점의 캡슐 컬렉션은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골드 큐브로 출시될 예정이다. 2 리한나♥쇼파드 오뜨 조알러리 컬렉션 중 하나인 샹들리에 이어링. 18 캐럿 화이트 페어마인드 골드 소재에 블루, 핑크, 옐로 사파이어와 자보라이트, 루벨라이트, 파라이바 투어말린, 루비 그리고 자수정 등의 다양한 스톤을 믹스&매치하여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3 강렬하고 모던한 패션으로 유명한 스타일 아이콘 리한나.

 

 

 

 

 

 

 

 

◆◆◆

 

 

 

 

 

 

 

 

 

Van Cleef & Arpels

프랑스 하이 주얼리 & 워치 메종으로 반클리프 아펠의 하이주얼리와 일본 공예작품을 함께 선보이는 ‘Mastery of an Art’ 전시회를 4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교토 국립미술관에서 갖는다. 유니크한 스타일과 독보적인 하이주얼리 메이킹 노하우가 담긴 작품을 만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마스터리 오브 아트 : 반클리프 아펠-하이주얼리 & 일본 공예작품’전시회는 메종이 전 세계의 여러 박물관에서 헤리티지 컬렉션의 전시회를 주최하는 플랜으로 올해는 교토에서 열리게 되었다.
한 때는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는 식품, 의류, 주거지 등과 관련된 품격 있는 전통의 기법과 문화를 이어오고 있는 곳이다. 고도로 숙련된 장인이 예술의 경지를 세대를 거쳐 지속적으로 전수하고 있는 반클리프 아펠과 교토는 비슷한 유산을 공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마스터리 오브 아트’에 중점을 둔 이번 전시회에 영감을 주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프랑스 예술의 상징적인 예인 하이 주얼리와 1,200년 역사를 빛내는 일본의 전통 공예 작품간의 특별한 유대를 구축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1906년 메종 설립부터 100년 이상 지속된 오늘날까지 반클리프 아펠의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순간들을 보여줄 약 80여 가지의 작품이 전시된다.

 

1 반클리프 방돔광장에 있는 반클리프 아펠 부티크 본점. 2 석류와 매미로 장식된 컨테이너, Shoami Katsuyoshi 일본 금속공예작품, 19세기 말(메이지 시대). 3 등나무와 공작으로 수놓은 벽화, 작가 미상, 1905년 작품 일본. 4 스피릿 오브 뷰티 페어리 클립, 1941년 작품. 5 아르 데코 브로치, 세 마리의 새. 1930년 작품.

 

 

 

 

 

 

 

 

 

 

 

◆◆◆

 

 

 

 

 

 

 

 

 

 

GRAFF
최고의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 그라프(GRAFF)의 하이주얼리 전시회가 서울 신라 호텔에 자리하고 있는 부티크에서 진행되었다. 그라프의 열정을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를 위해 45개 이상의 탁월한 하이주얼리 피스들이 런던에서 들어왔으며, 그 중 특히 41캐럿이 넘는 최고급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웅장한 다이아몬드 티아라도 선보였다. 그 외에도 그라프 고유의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보여주는 매혹적인 8.08 캐럿의 D플로리스 다이아몬드 링과 14.18 캐럿의 팬시 인텐스 옐로 FI 에메럴드 컷 다이아몬드 링, 생생하고 풍부한 컬러의 비처리 천연 루비 링 등 다양한 주얼리들을 만날 수 있었다.

 

1 그라프의 클래식 버터플라이 컬렉션을 착장한 모델. 총 20.06캐럿의 다이아몬드로 세팅된 멀티셰이프 다이아몬드 네크리스, 총 21.90 캐럿의 이어링 그리고 옐로 다이아몬드와 멀티셰이프 다이아몬드 플라워 모티브 링, 총 12.40 캐럿. 2 그라프 보우 컬렉션 멀티셰이프 에메럴드와 다이아몬드 네크리스, 총 다이아몬드 59.10 캐럿, 총 에메랄드 123.91 캐럿. 3 그라프의 에메랄드 컷과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 네크리스, 총 다이아몬드 55.92 캐럿. 4 그라프 멀티셰이프 다이아몬드 티아라, 총 다이아몬드 41.51 캐럿.

 

 

 

 

 

 

 

 

◆◆◆

 

 

 

 

 

 

 

 

 

ADDIR
신세계의 다이아몬드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Addir)가 런칭과 함께 신세계 백화점 대구점과 강남점에 부티크를 오픈했다. 아디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원석을 정교한 안목과 세련된 감성,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영원히 변치 않는 열정적이고 고귀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아디르는 6가지 라인의 컬렉션으로 다이아몬드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변화하는 웨딩 트렌드에 따라 아디르가 새롭게 제안하는 독창성이 돋보이는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대담하고 강렬한 곡선의 이미지를 강조한 Twirl 시리즈와 정교한 파베 세팅 기법으로 제작한 오픈 링은 주목받는 컬렉션이다.

 

1 정교한 파베 세팅 기법으로 제작한 오픈 링 디자인의 Alternative Bridal. 2 대담하고 강렬한 곡선의 이미지를 강조한 Gracious Twirl.